문토 모임: 마감 직장인 소개팅ㅣ꼭 맞는 사람 찾아드려요!!️ㅣ편지로 이어지는 인연 3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지만, 쿠거앤컵은 연상녀와연하남의 만남을 조장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서울 대학교(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들을 대상으로 매칭해주는 어플. 인서울 출신 및 대기업 직장인이 학교 및 직장 이메일 인증을 통해 인증을 받아야지만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오직 이성의 사진이나 각종 소개글을 보고 ‘만나보고 싶다’고 생각된 사람이게만 전화번호를 줄 수 있다. 매일 정오(12시)가 되면 상대를 2명 씩 추천해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오래된 어플인만큼 회원 수가 110만이 넘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그러나 가장 대중적인 만큼 회원이 많고 비교적 필터링이 약해, 자신의 기준에 맞게 자체 필터링을 해야할 수도 있다. 이 앱들은 '직장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일부 데이팅 앱은 기혼 남녀들도 아무런 제한 없이 앱에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CIVICNEWS(시빅뉴스)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및 배포 등을 금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두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2달간 진행되며, 미팅투데이의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실제로 지금까지 ‘이음’을 이용해온 고객 가운데 결혼에 성공하게 됐다고 공식적으로 알려온 커플만 해도 스무 쌍이다. 몇몇 커플은 직접 청첩장에 수기로 감사 메시지를 적어 박 대표와 이음 식구들을 본인들의 결혼식에 초대하기도 했다. 온라인 결혼정보업체 ‘이음’의 박희은 대표는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대학 4학년 재학 중 그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부러워할 직장인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데일리굿뉴스 선교사역에 후원으로 함께해 주세요.10,000 후원30,000 후원50,000 후원정기 후원※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매주 발행되는 위클리굿뉴스 지면신문을 발송해 드립니다. 한 이용자는 “남성은 경제력, 여성은 외모의 프레임을 그대로 답습한 것 아닌가 싶어 불편함을 느낀다”며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닌 계급을 나누는 만남을 계속할 자신이 없어 탈퇴했다”고 말했다.

 

사진 속 여성들은 이 회사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여성 회원 얼굴을 무단 도용한 것이다. 회사 측은 가짜 계정 활동을 위해 개당 150원인 '리본'을 전산 조작으로 수천 개씩 지급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데이팅 앱을 활용하면 과연 ‘이성’과 활발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을까?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직접 데이팅 앱 ‘아만다’와 ‘글램’을 이용해봤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데이팅 앱을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긴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4명 중 3명(77.8%)은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답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처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만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만큼 개인적인 신중함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도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만남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제도적 규제는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데이팅 앱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는 그리고 소비자가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제도를 관련 당국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 최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를 접목시켜 각 문화에 맞게 변형된 데이팅 앱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름만 알면 다 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앱이 되고 싶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3D 그래픽과 콤보, 개성 강한 펫 등이 슬라이스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라쿤소프트(대표 조영종)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에서 솔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피랩스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받았다. 커넥팅은 취향/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으로...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젊은층 사이에 요즘 한창 인기를 끄는 이른바 비대면 소개팅,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온라인 공간을 통해 만남의 상대를 찾아 나선 겁니다. 사귀고 싶은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어 부작용도 우려됩니다. 최근 미국 레딧 사이트에 데이트 앱에 관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다.

 

큐라티스, 몽골 보건부 방문단 및 국가감염병관리센터 초청 연수 서울-큐라티스는 5월 10일 결핵 고부담 국가인 몽골의 보건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내 초청 연수과정... 작곡가 이상준, 동양인 최초 ‘제7회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 작곡 콩쿠르’ 1위 없는 2위 수상 서울-폴란드의 음악 대통령으로 불리는 작곡가 크시슈토프 펜데레츠키를 기념하는 ‘제7... HD현대중공업,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에 기여 서울-HD현대중공업이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의 3차 발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HD현대중공업은 25일(... 이렇듯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인연을 찾는 일도 온라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다. 이전에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오피쓰 오피 오피가이드 서울오피 오피스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문토 모임: 마감 직장인 소개팅ㅣ꼭 맞는 사람 찾아드려요!!️ㅣ편지로 이어지는 인연 3”

Leave a Reply

Gravatar